>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 원탁토론 열어
2016년 서울형혁신교육지구 기반 구축을 위한 토론회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6/05/02 [20:51]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근)은 4월 26일 오후 3시 디노체 컨벤션에서 초․중․고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 및 지역위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탁토론을 실시하였다.

 

 

▲ 성동광진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 원탁토론     © 디지털광진

 

이날 토론은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이해와 동참 의지를 조성하고 민․관․학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학교운영위원회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먼저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교육협력복지과장의 ‘성동광진교육지원청 혁신교육지구 사업 소개’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토론회의 문을 열었다. 서울형혁신교육지구의 개념 및 성동광진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어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쟁점 4가지에 대한 학교운영위원회 위원들의 원탁토론을 실시하였다. ‘자녀와 함께 하는 마을 활동’, ‘마을과 연계한 방과후학교’,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복지’, ‘민․관․학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에 대하여 심층적인 토론을 실시하고 결과를 발표하였다. 발표 후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개선 및 협력 방안에 대한 임종근 교육장의 토론 총평이 이어졌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는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공동체 간의 소통과 네트워크 구축의 기반을 다지는 시간이 되었다. 향후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교육 현장,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 원탁토론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05/02 [20:51]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