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분과위원 참여로 자치계획 함께 만들어요.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5개 동별로, 주민자치회 위원 아니어도 참여가능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2/14 [09:46]

광진구 5개동(중곡4, 구의2, 구의3, 자양4, 화양동)에서 서울형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이 올해 1월부터 시작된 가운데 5개 동별로 분과위원을 모집하고 있다.

 

주민자치회는 주민의 권한과 책임이 한층 강화된 주민대표기구로서 주민 스스로 주민생활과 관련된 동의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게 된다. 이러한 주민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주민자치회는 분과를 구성하며, 분과는 자치, 복지, 환경, 문화, 체육 등 각 분야별로 구성돼 동의 기초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기초이자 필수역할을 하게 된다.

 

분과위원은 주민자치회 위원이 아니어도 해당 동에 거주하는 주민(사업장, 종사자, 학교)미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각 동 주민자치회 사무실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분과위원회가 구성되면 각 분과별로 지역 조사와 의제 발굴 등을 통해 자치계획을 수립하게 되며, 이렇게 수립된 동 단위 자치계획은 7월 주민총회의 의결과 승인을 거쳐 주민참여예산 등으로 신청, 실행에 착수 하게 됩니다.

 

기타 분과위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광진구마을자치센터(전화 02-6949-6981)이나 각 동 주민자치회실로 문의하거나 네이버블로그(https://blog.naver.com/gjmaza)를 참고하면 된다.

 

▲ 주민자치회 분과위원 모집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14 [09:46]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