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초등학교 의무취학궁금증 해결해드립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2021학년도 의무취학 안내동영상 자체 제작, 보급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10/13 [09:34]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2021학년도 초등학교 의무취학의 주요 내용을 담은초등학교 의무취학 궁금증해결해드립니다.동영상 자료를 제작하여 학부모 및 교육현장과 유관기관에보급한다.

 

▲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이 제작한 '초등학교 의무취학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동영상     © 디지털광진

 

 

동영상 제작은 학부모들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의무교육 단계 아동을 학교에 보내지 않는보호자에게는 취학을 독려하여 교육적 방임으로부터 아동학대를예방하고자 기획한 것이다. 교육적 방임은 아동을 학교에 보내지 않는 행위 등을 일컫는 말로 아동복지법17조제6항이 금지한 학대의 한 유형이다.

 

 

주요 내용은취학절차 흐름도, 조기입학·입학연기 신청 시기 및 방법,취학통지 방법(오프라인·온라인), 예비소집, 자주 묻는 질문(입학할 학교의 변경,미취학 시 취학의 독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지원청은 그동안 초등학교 의무취학에 대한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유튜브 안내 영상이 없었기에 이번에 제작한 동영상은 학부모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만족도를향상시키고, 의무취학 업무를 처리하는 초등학교와 동 주민센터에는업무 경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영상 자료는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에 탑재되고QR코드도 제공되어 손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동영상은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학부모들이 주로 궁금해하는내용을 이해하기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작하여, 2021학년도 의무취학 사무처리 요강을 학교 및 유관기관(자치구청, 동 주민센터, 경찰서 등)에 안내 시 함께 보급·홍보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정영철 교육장)교육 사각지대에 놓아동에게 관심을 가지고 의무취학 안내 동영상을 제작하게 된 취지에의미가 있다, “한 명의 아동이라도 교육에서 소외되지 않는 환경조성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유튜브 링크 https://youtu.be/UdpGIwlr--o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13 [09:34]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