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지원청, ‘기초학력보장 이음 프로젝트’
기초학력틈새지원 및 한글책임교육 맞춤식 연수 및 교육동영상 배포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11/07 [09:45]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6일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20 성동광진 기초학력보장 묶음 개체입니다. 묶음 개체입니다. 프로젝트 기초학력 틈새지원오롯이및 한글책임교육 한글 또박또박활용 맞춤식 연수 및 교육 동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한다.

 

▲ 오롯이와 한글 또박또박     © 디지털광진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의 장기화로 학생들의 기초학력 저하 및 교육격차 증가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는 가운데 서울시교육청 공통사업인 틈새의 촘촘한 지원을 위해 마련한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의 특색 사업인 묶음 개체입니다. 묶음 개체입니다. 프로젝트 일환으로 맞춤식 연수 및 교육 동영상을 준비하였다.

 

기초학력 틈새지원오롯이및 한글책임교육 한글 또박또박활용 맞춤식 연수 및 교육 동영상2020 서울시교육청에서 제작 및 안내한 기초학력 장학자료 오롯이한글 또박또박프로그램의 현장 교원 들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핵심적인 내용을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하여 단위학교 기초학력보장 지원을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이번 맞춤식 연수 및 동영상 제작은 2020 성동광진 기초학력지원단, 안정과 성장 맞춤 지원단, 한글책임교육 지원단을 중심으로 기초학력보장을 위해 현장 활용도를 제고 할 수 있도록 여러 차례 협의를 거쳐 협업으로 노력한 성과이다.

 

기초학력 틈새지원오롯이활용 맞춤식 연수 및 교육 동영상은 장학자료 오롯이의 이해와 관계편, 기초 국어편, 기초 수학편 총 3영역으로 구성하여 기초학력보장을 위해 학습지원대상학생을 지도하는 담임 교사 및 희망 교사를 대상으로 지도방법의 실제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한글책임교육 한글 또박또박활용 맞춤식 연수 및 교육 동영상은 관내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을 지도하는 교사 및 희망 교사를 대상으로 한글 또박또박 이해하기, 온라인에서 적용하기, 교실에서 적용하기 총 3영역으로 구성하여 한글 또박또박프로그램 활용 및 지도방법의 실제에 대한 영상을 포함하고 있다.

 

제작된 동영상은 성동광진교육청 콘텐츠 공유 플랫폼 꿈꾸는 교실 On’에 탑재하여 학교별 맞춤식 교원 연수로 지속적 활용도를 높이고, 아울러 단위학교 기초학력 운영 역량 강화를 통해 맞춤형 기초학력 내실화에 기여 할 것이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정영철 교육장은 이번 기초학력 틈새지원오롯이및 한글책임교육 한글 또박또박활용 맞춤식 연수 및 교육 동영상 을 통해 모든 학생 끝까지 책임지는 기초학력 보장에 실질적 지원 및 학생 학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한아이 한아이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고 교육격차 해소 및 책임교육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1/07 [09:45]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