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문화예술인을 전문인력으로 양성한다.
광진구와 광진문화원, 2021 지역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사업 운영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04/29 [10:57]

 

광진구(구청장 김선갑)와 광진문화원(원장 양희종)이 지역 내 문화예술인을 예술강사로 양성하는 ‘2021 지역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운영한다.

 

▲ 지난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기타강좌 프로그램   © 디지털광진


  

올해로 3년차를 맞는 이번 사업은 문화예술인에게 역량 강화와 지속적인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내 기관에는 맞춤형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광진구 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인 총 25명으로, 기관으로 파견돼 문화예술교육을 진행하는 현장예술교육분야 20명과 영상 콘텐츠를 개발하는 문화콘텐츠개발분야 5명을 모집한다.

 

먼저 현장예술교육분야 참여자는 유아,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대상별로 나뉘어 전문교육을 수료한 후, 교육 희망 기관으로 파견돼 각 12회씩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문화콘텐츠개발분야 참여자는 코로나19로 강의 진행이 어려운 상황에 대비하여, 구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역사, 명소 등 지역문화와 예술을 결합한 영상 콘텐츠를 개발한다.

 

▲ 지난해 영상으로 제작한 요리교육 프로그램  © 디지털광진


  

이와 함께 구는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복지관 등 현장예술교육수강을 희망하는 기관 총 20곳을 모집한다. 선정된 기관에는 전문교육을 수료한 문화예술인을 매칭해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문화예술인 및 교육 희망 기관은 내달 14일까지 광진문화원 홈페이지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광진문화원(전화 447-024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특히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문화예술인들이 본인의 재능을 펼치고 지속적인 예술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앞으로도 구민들이 일상 가까이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제한된 일상을 보내고 있는 구민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또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영상으로 제작해 지역 내 어린이집, 어르신 돌봄기관 등에 배포했으며 구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29 [10:57]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