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은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광진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명절행사 ‘오손도손 한가위’를 진행하였다.
▲ 추석맞이 명절행사 '오손도손 한가위' © 디지털광진
|
광진구내 24곳 경로당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과 지역사회 어린이집, 유치원과 연계하여 송편빚기, 윷놀이, 투호 및 콩주머니 던지기, 어린이집 원아들의 합창공연 등이 진행되어1·3세대가 서로 소통하고 교류함으로써 통합의 장을 마련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추석 명절행사는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및 온라인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로의 후원을 통해 진행되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및 한국보건의료원 자원봉사활동으로 풍요로운 추석 명절행사가 진행될 수 있었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신재원 관장은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 덕분에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 대상으로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 준비한 추석 명절행사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다시 한번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을 위해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을 통해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과 함께 행복한 추석을 맞이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에 대한 지역사회 관심을 유도하여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