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곡3동 배나무터 어린이공원 새 단장
조합놀이대, 트램펄린, 운동기구, 그늘막, 벤치 등 편의시설 갖춰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11/13 [07:14]

광진구가 중곡3동 배나무터 어린이공원(동일로 76나길 20)을 새 단장하여 지난 5일부터 본격 운영하기 시작했다.

 

▲ 배나무터 어린이공원 전경  © 디지털광진



배나무터 어린이공원은 주차난이 심한 주택가 밀집지역에 지하 공영주차장를 건설한 후, 그 상부에 재조성한 공원이다. 지지난해 10월에 착공해 21개월 만에 새롭게 주민들의 품으로 돌아왔다. 공원은 972제곱미터 크기로 어린이들과 주민들이 함께 쉴 수 있는 쾌적하고 즐거운 휴식공간으로 다시 태어났다.

 

공원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트램펄린을 설치했다. 8종의 운동기구와 벤치, 그늘막과 음수대를 배치해 주민편의를 더했다. 시시티브이와 공원등, 에어커튼 등 주민안전도 꼼꼼히 챙겼다.

 

▲ 어린이 놀이공간  © 디지털광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매력정원도 조성했다. 공원 한편에 이팝나무, 배롱나무 등 수목 4310,385주를 심어 특색 있는 정원형 화단을 만들었다. 겨울에는 홍가시와 화살나무의 붉은색 , 여름에는 셀릭스, 목수국, 작약을 통한 흰색과 분홍색 가을에는 하늘용담의 선명한 푸른색으로 꾸며 주민들의 눈을 즐겁게 할 계획이다.

 

▲ 매력정원  © 디지털광진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배나무터 어린이공원은 어린이뿐 아니라 지역주민 모두를 위한 쉼터다. 남녀노소 누구나 편히 쉬며 소통하는 휴식공간이 되길 기대한다.” 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원사업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 휴식을 취하며 힐링할 수 있는 도시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11/13 [07:14]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