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행정사무감사 '참여광진'이 모니터링 합니다.
광진의정모니터링단 '참여광진'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3/06/18 [15:43]
광진구의회 행정사무감사가 17일 시작된 가운데 광진의정모니터링단 '참여광진'에서는 이번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모니터링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 17일 오후 구청대강당에서 감사2반의 행정사무감사를 모니터링하고 있는 '참여광진' 모니터링단원들     © 디지털광진

 
광진주민연대(공동대표 장이환, 민동세)는 국민권익위원회 민간공모사업에 '구의회 모니터링을 통한 구의회 투명성 강화하기' 사업이 선정돼 오는 11월말까지 지방의회 및 행정 투명성강화와 구민들의 지방자치참여 확대, 구의원 행동강령 제정 공론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참여광진'은 광진구민으로 구성된 구의회 모니터링 모임으로 지난달 초 공개모집을 통해 모니터링단을 구성했으며, 2인 1조로 구청대강당에서 진행되고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이에 앞서 '참여광진'은 지난달 27일 오봉석 광진사람들 대표를 초대해 '지방자치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6월 3일에는 '지방의회의 역할'을 주제로 오진아 마포구의원으로부터 강의를 들었다. 또한 10일에는 좋은옛나센터 '오관영' 상임이사로부터 의정모니터링의 중요성 및 방법에 대한 교육도 진행했다.
 
'참여광진'은 이번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 결과 등 이번 정례회 모니터링 결과를 취합해 광진주민연대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7월과 8월 2개월간 광진구의회 속기록 분석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속기록 분석활동은 지난 행정사무감사, 예산심의, 구정질의 등을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9월에는 주민들을 상대로 구의원에 대한 의식조사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3/06/18 [15:43]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