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건강탐방
광장복지관, 지역의 건강서비스를 직접 찾아 나선 어르신들의 이야기
 
광장복지관 시민기자   기사입력  2014/03/11 [17:42]

광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주세연)에서는 2월부터 아름다운가게 나눔보따리 지원사업 “광진구 건강탐방프로젝트 – 우리 동네 건강퍼즐 맞추기”를 실시하고 있다.

▲ 광장복지관에서는 광진구건강탐방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자양시장 탐방에 나선 어르신들     © 디지털광진


이 사업은 지역 어르신들이 내가 살고 있는 동네에 어떤 건강서비스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우리 동네 건강지도”를 만들어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들이 내가 살고 있는 가까운 곳에 위치한 무료건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위해 추진되었다.

이를 위해 어르신들의 자발적인 주도아래 내가 다니고 있는 무료 건강서비스 장소를 소개하고, 동료 어르신들과 함께 방문해 이용해본 소감을 같이 공유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함께 참여하고 있는 구의동 김정근(가명)어르신은 “내가 평소 다니는 곳을 주위 사람들한테 알려주니 나도 기분이 좋다” 라고 말했으며, 광장동 이영순(가명) 어르신은 “이사 온지 얼마 안 되어서 이 동네 지리 잘 몰랐는데..이번에 알게 되어서 도움이 많이 되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광장종합사회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의견으로 만들어지는 “우리 동네 건강지도”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서비스 이용에 길라잡이가 될 수 있도록 지도 제작에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 구의교회를 방문한 어르신들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4/03/11 [17:42]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