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주평통, 북한전문가 초청 통일안보강연회
23일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안제노 박사 초청 통일 강연회 열어
 
민주평통시민기자   기사입력  2017/01/25 [18:12]

 민주평통 광진구협의회(회장 최복수)에는 23일 오전 7시 한강호텔 4층 아도니스 홀에서 북한 북한전문가을 초청하여 신년 통일안보 강연회를 개최하였다.

 

▲ 안제노 박사의 강연 모습     © 디지털광진

 

 

이날 행사에는 자문위원 북한이탈주민 보훈단체 회원 등 100여명이 참가했으며, 행사는 국민의례, 내빈소개, 개회사에 이어 김창현 의장의 축사. 문종철 서울시의원의 인사말에 이어 국가안보전략 연구소 연구위원 안제노 정치학 박사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최복수 회장은 개회사에서 “이른 아침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자문위원들이 참석하셨다. 감사드린다. 신년하례회를 어떻게 뜻 깊게 할까 고민하다 시국이 어지러워 자칫하면 안보 불감증이 되풀이 되면 안 되겠기에 통일안보강연회를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북한 전문가인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안제노 박사는 ‘우리의 통일 환경과 통일준비’라는 제목의 강연을 통해 트럼프 미국대통령 취임사의 미국 우선주의와 김정은의 예측할 수 없는 신년사 분석, 중국의 미국과의 기싸움, 일본의 기회주의와 러시아의 다시 영광을 위한 대미협력 관계를 자세히 설명하였다.

 

민주평통 관계자는 “오늘 신년통일안보강연회는 2017년 여전히 국가 경제와 안보 외교 모두 다 불안정한 상태지만 국민들에게 여전히 희망의 불씨를 지피는 오피니언 리더들의 책임을 다하는 결심의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 기념촬영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1/25 [18:12]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