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온달장군과 평강공주 이야기 웹툰으로 만나요
광진문화원, 웹툰 우(愚)온달 제(啼)평강’제작 홈페이지 공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03/16 [19:46]

광진문화원(원장 양회종)이 아차산이 품고 있는 온달과 평강 이야기를 웹툰으로 제작했다.

 

▲ 온달장군과 평강공주 캐릭터인 달이와 강이     ©디지털광진

 

광진문화원은 지난해 한국문화원연합회 지역문화콘텐츠 개발 사업으로 선정돼 캐릭터 선정, 3차례의 자문회의 등 세부 과정을 거쳐 온달과 평강의 사랑이야기를 웹툰으로 제작했고 완성된우온달 제평강’(바보온달, 울보평강)을 홈페이지(www.kjcc.or.kr )를 통해 처음 공개했다.

 

이 작품은 최근 인터넷·SNS 등 전달체계의 다변화에 맞춰 지역의 설화로 전해 내려오는 온달과 평강의 사랑이야기를 구민들에게 보다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고 온달과 평강 캐릭터를 지역사회 발전에 활용하기 위해 웹툰으로 제작됐다.

 

웹툰우온달 제평강은 총 5화로 제작됐으며, 캐릭터로 선정된달이강이는 광진문화원의 마스코트로 지역 내 다양한 지역행사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재미도 있지만 역사성이 담긴 교육적 웹툰을 만들기 위해 역사전문가 오연 작가가 이야기 구성과 그림을 맡았으며, 지역홍보를 위해 스토리의 배경인 아차산 일대의 풍경과 유적지 사진도 곁들였다.

 

 

 

웹툰우온달 제평강CD 30, 책자형태로 1,000부 제작해 지역 내 학교와 도서관에 교육 자료로 비치될 예정이며, 향후 독자 의견 청취와 소감문 공모 등 이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3/16 [19:46]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