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중학생 대상“비전체험학교”성료
강남구와 송파구 소재 11개교 학생 170명 대상으로 비전체험학교 진행
 
디지털광진
 

서울 강남운전면허시험장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인 비전체험학교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지난 10월 2일 비전체험학교에 참여한 숙명여중 학생이 운전면허 시뮬레이터카 체험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강남운전면허시험장과 송파 및 강남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지역 소재 중학생의 교통사고 예방과 진로탐색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2018년도 비전체험학교는, 지난 427일 일신여자중학교를 시작으로 102일 숙명여자중학교 까지 총 11개 중학교 1학년 학생 약 170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교통안전교육을 비롯하여 운전면허 시뮬레이터카 체험, 민원실 및 기능시험장 견학”, “기념품 증정·수료식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설문조사에서, “시뮬레이터카와 시험장 체험활동이 재미있었고, 교통안전교육도 받아 매우 유익했다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고 시험장측은 밝혔다.

 

강남운전면허시험장 이승재 장장은 다양한 체험활동 제공 및 청소년 맞춤 교통안전교육 실시로 학생들 뿐만 아니라 선생님들의 만족도도 높았다내년에는 보다 더 많은 학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는 지난해에도 11개 중학교, 1학년 학생 146명을 대상으로 비전체험학교를 개최한 바 있다.

 

▲ 장내기능시험장을 견학하는 숙명여중 학생들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10/31 [15:54]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