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의 보건의료, 복지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국회지구촌보건복지포럼,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초청 조찬강연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11/07 [17:34]

국회의원 연구단체 `국회지구촌보건복지포럼'(대표 더불어민주당 전혜숙 의원/서울 광진갑)117일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을 초청해 한국의 보건의료, 복지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주제로 조찬강연을 개최했다.

 

▲ 7일 열린 국회 지구촌보건복지포럼에서 주제발표를 하고 있는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 디지털광진

 

 

국회지구촌보건복지포럼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지구촌보건복지(이사장 이광섭)가 주관한 이날 강연에서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은 장기적 안목의 계획과 주인의식이 부재한 현 보건복지 정책 실태를 지적하고, 보건 당국이 독립적인 주체로서 국가 보건복지 발전을 위한 중장기 계획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칭기즈칸 등 해외 역사 인물의 사례를 소개하며 융합과 조화 등 우리 정부가 지향해야 할 방향성을 설명했다.

 

전혜숙 의원은 보건복지 정책이 국민 삶에 직접 닿는 내용이 많은 만큼, 어떤 분야 보다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정책집행이 필요하다, “이명수 위원장님을 비롯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여야 위원님들 모두가 우리나라에서 잘 준비된 보건복지 정책 펼쳐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저 또한 보건복지위원 중 한 명으로서 최대한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조찬 강연에는 더불어민주당 오제세 의원, 자유한국당 윤종필 의원과 함께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장, 그리고 의료·제약분야 CEO 60여명이 함께 참석했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국회지구촌보건복지포럼 전혜숙 대표     © 디지털광진

 

▲ 기념촬영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1/07 [17:34]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