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건대부고 학생들과 함께 하는 통일이야기
민주평통광진구협의회, 14일 건대부고 J-ROTC와 함께 하는 통일이야기 행사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12/14 [18:52]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광진구협의회(회장 염성철)14일 오후 건국사대부고 천양현홀에서 이 학교 J-ROTC학생 40여명을 포함한 100여명의 학생들과 함께 '2018 건국사대부고와 함께하는 통일이야기행사를 개최했다.

 

▲ 통일이야기 행사를 끝낸 후 건대부고 학생들과 민주평통 임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이 행사는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통일관 정립을 위해 평화공감이야기와 자유로운 토론으로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평화와 통일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공감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격적인 행사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통일한줄생각 글짓기' '청소년 통일의식 조사'를 진행하여 평화와 통일에 대해 생각해보고, 현재 청소년들의 북한 및 통일에 대한 의식을 알아보았다.

 

이후 민주평통 소개영상 상영으로 시작된 행사에서는 개회선언과 함께 염성철 회장의 개회사, 건국사대부고 3학년 마세민 학생 외 2명으로 구성된 공연팀의 축하공연, 통일이야기팀의 강연, 통일한줄생각 글짓기 우수작 시상, 폐회 및 기념촬영 등이 진행되었다.

 

이날 통일디자인연구소 부소장 이윤식 박사와 방송인 이소율(북한이탈주민)씨로 구성된 통일이야기팀은 유튜브 영상을 활용하여 학생들과의 자유로운 질의응답 및 통일 퀴즈풀이를 진행했으며,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북한 및 통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통일이야기 팀     © 디지털광진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염성철 회장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2/14 [18:52]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