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9년 기해년 광진구 신년인사회 열려
10일, 김선갑 구청장 신년사에서 “변화를 위한 도전은 지속되어야”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1/10 [19:44]

광진구는 10일 오후 2,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광진구의 각계인사가 참여한 가운데 2019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하였다. 김선갑 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기해년은 민선7기의 원년이다. 변화를 위한 도전은 지속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 신년인사회 참가자들이 함께 손을 잡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김선갑 구청장과 추미애, 전혜숙 국회의원, 고양석 광진구의회 의장, 정영섭, 정송학, 김기동 전 광진구청장, 이영우 광진소방서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장, 서울시의원, 광진구의원, 지역의 각 직능단체 대표, 지역주민 등이 구청 대강당을 가득 메웠다.

 

광진구청방송국 김소영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신년인사회는 참가내빈 소개, ‘2019 새해 새로운 광진의 변화동영상 관람, 김선갑 구청장 신년사, 추미애, 전혜숙 국회의원, 고양석 의장을 비롯한 내빈들의 덕담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함께 시루떡을 자르는 것으로 행사를 끝냈다.

 

김선갑 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구민들의 다양한 소망이 다 이루어지시길 바라며 저 역시 구민들이 원하고 바라는 광진을 만들기 위해 하루하루가 첫출근이라는 마음자세로 뛰겠다. 올해는 민선7기의 원년이다. 변화를 위한 도전은 지속되어야 한다. 지난 6개월은 구정운영의 기틀을 다지면서 무엇보다 실용에 방점을 두고 새로운 구정 시스템을 구축하는 시간이었다. 올해는 우리구의 지역가치를 높이고 복지, 일자리, 안전, 교육 등 구민의 삶과 밀접한 분야의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민선7기의 초석을 다지는 원년으로 생각하고 광진의 변화혁신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민선7기의 목표를 지역가치 높이기, 맞춤복지실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속가능한 좋은 일자리 만들기, 안전하고 깨끗한 광진 만들기, 공교육 내실화로 아이들의 꿈을 키우고 풍요로운 문화와 삶을 누리는 광진, 구민이 참여하는 구정실현이라고 밝혔다.

 

▲ 신년사를 하고 있는 김선갑 광진구청장     © 디지털광진

 

 

김 구청장의 신년사에 이어 추미애, 전혜숙 국회의원, 고양석 의장, 김호평 서울시의원, 민주평통광진구협의회 염성철 회장, 최영택 보훈회관 관장, 양호종 광진문화원장은 덕담을 통해 새해를 축하하고 광진구의 발전을 기원했다. 이어 박원순 서울시장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영상축하메시지를 통해 광진구민들에게 인사하고 신년인사회를 축하했다.

 

주요 인사들의 인사말과 덕담이 모두 끝난 후 참가내빈들은 함께 '구민이 꿈꾸는 가치, 함께 만드는 광진이라 쓰인 시루떡을 자르고 신현택 노인회장의 건배제의로 함께 음료를 마셨다. 참석자들은 공식행사가 끝난 후 서로 인사를 나누고 기념촬영을 하면서 새해 덕담을 건네는 것으로 신년인사회는 막을 내렸다.

 

한편, 이날 구 신년인사회를 진행한 광진구는 14일 군자동을 시작으로 30일까지 15개 동별로 업무보고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강당을 가득 메운 신년인사회 참가자들     © 디지털광진

 

▲ 새로운 광진의 변화 동영상     © 디지털광진

 

▲ 함께 시루떡을 자르는 내빈들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1/10 [19:44]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