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마을에서 함께 성장하는 우리 아이 키우기’
성동광진교육지원청, 학부모와 네트워크 구성 및 운영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4/09 [16:03]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화)은 학부모회 전반에 관한 정보 공유와 개선 마련을 통한 공교육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학부모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운영한다.

 

학부모회 네트워크 운영은 학부모의 역량 강화 및 자발적인 학교참여 활성화와 적극적인 교육 활동 참여로 학부모-학교-지역사회가 마을에서 함께 성장하는 우리 아이를 키우기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학부모회장을 대상으로 한 학부모회 기본 교육을 실시한다. 416일일 09시부터 더리센츠동대문에서 진행되는 교육은 신규 학부모회장을 대상으로 한 학부모 네트워크 활동의 첫 시작이다. 이때 성동광진교육청에서는 학부모회 운영 및 학교 교육 활동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가 성장하는 아이들을 이해를 돕는 긍정적 훈육을 주제로 강의를 한다. 이어서 진행되는 학부모 토론은 지혜와 경험을 나누는 공유의 장이 될 것이다.

 

둘째, 학부모가 지역의 교육 현안 해결을 모색하는 학부모회 지구별 운영이다. 학부모가 학교-마을간 협력의 주체가 되어 마을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한 학생의 행복한 마을살이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학부모와 역량 있는 마을교육 자원, 구청을 연계함으로써 학부모가 학교 교육에 긍정적 역할을 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학부모회 네트워크 운영을 통해 학교에서 전달하는 일방적인 학교 교육 활동의 지원하는 소극적인 활동에서 벗어나 학부모와 학교가 상호 소통하고 마을에서 함께 성장하는 우리 아이를 키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학부모회 네트워크가 마을의 훌륭한 자원을 학교 교육과 연계하는 역할의 주체가 되어 아이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09 [16:03]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