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회 지구촌보건복지포럼 10일 조찬강연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사)지구촌보건복지와 MOU체결, 신희영 소장 강연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4/11 [18:04]

국회의원 연구단체 `국회지구촌보건복지포럼'(대표 더불어민주당 전혜숙의원)10일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신희영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통일의학센터 소장을 초청해 조찬강연을 개최했다.

 

▲ 협약식에서 추문진 이사장, 전혜숙 의원, 이광섭 이사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국회지구촌보건복지포럼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지구촌보건복지(이사장 이광섭)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는 본격적인 강연에 앞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사단법인 지구촌보건복지, 국회 지구촌보건복지포럼 3개 단체의 업무협약식이 진행되었다.

 

협약서 서명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추문진 이사장, 사단법인 지구촌보건복지 이광섭 이사장, 국회 지구촌보건복지포럼 전혜숙 대표의원이 진행했다. 협약서에는 보건의료분야 개발 협력 사업에 대한 정보공유와 각 단체의 발전에 상호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은 개발도상국의 보건의료개발 및 협력사업, 해외재난 긴급구호사업 등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사단법인 지구촌보건복지는 개발도상국과 국내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근로자 등 취약계층 치료지원, 의약품 지원사업 추진하며, 국회 지구촌보건복지포럼은 보건의료분야 개발협력 사업 활성화 및 교류·협력 확대를 위한 입법·정책적 지원을 추진하는 등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3개 단체가 각 사업 연계 추진계획 및 성과에 대해 합동으로 홍보를 실시하고, 우수사례 발굴·확산에 적극 노력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어, 사단법인 지구촌보건복지(이광섭 이사장) 공로 회원에 대한 감사패 증정식이 진행되었다. 감사패는 지난 해 7월 라오스 아타푸(Attepey)에서 발생한 댐붕괴 사건으로 어려움을 겪은 라오스에 대한 대민지원, 그리고 경제적 어려움에 있는 다문화 가정에 대한 기부 등 건강한 지구촌 건설에 기여한 공로로 전달되었으며 주식회사 서경실업 김창균 회장, 사단법인 한국의약품유통협회 조선혜 회장, 삼일회계법인 최창윤 상무, 사단법인 한국사랑나눔공동체 이은덕 이사장 4인이 수상했다.

 

▲ 감사패 증정식     © 디지털광진

 

 

본 행사에서는 신희영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통일의학센터 소장이 남북 보건의료협력, 공멸이 아닌 상생이 되기 위한 준비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신희영 소장은 한반도 발전을 이끌 돌파구로서 남북 보건의료협력을 강조하며, 남북 간 의료기술 협력과 보건에 취약한 북한에 적용 가능한 국내 의료기술 등을 소개했다. 그리고 남북 간 보건의료 교류협력이 수많은 일자리와 부가가치를 창출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혜숙 의원은 남북관계 개선은 물론 한반도에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 남북 보건의료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 “남북 보건의료 협력을 이룰 수 있도록 오늘 조찬포럼에 참석한 여러 보건복지 전문가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바란다. 저 부터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조찬 강연에는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송옥주 의원, 자유한국당 김규환, 윤종필 의원과 함께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장, 그리고 의료·제약분야 CEO, 기자단 등 60여명이 함께 참석했다.

 

▲ 기념촬영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11 [18:04]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