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재형 의원 ‘제7회 우수의정대상’수상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거약자 주거환경개선 위해 노력해온 공로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7/26 [18:07]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김재형 시의원(더불어민주당, 광진4)25일 오후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7회 지방의원 우수의정대상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김재형 의원(가운데)     © 디지털광진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의 주관 하에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 의정활동 실적이 탁월한 지방의원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으로, 김재형 의원은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민생실천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고시원 화재 참사 재발방지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주재하고, ‘동절기 주거취약계층 주거실태점검실시, 동자동 쪽방촌 방문을 이끄는 등 주거약자들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해 말에 있었던 2019년 서울시 주택건축본부 예산 편성과정에서 노후고시원 안전시설 설치지원사업의 예산 증액을 이끄는 등 취약계층의 주거안정대책 마련에 힘써왔으며, 이들의 주거안전보장과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서울특별시 주거안전 취약계층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안을 공동발의 하였고, 현재 서울시가 추진 중인 역세권 청년주택 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서울특별시 역세권 청년주택 공급 지원에 관한 조례안개정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2030 청년세대의 주거권 확보를 위해서도 노력해왔다.

 

김 의원은 우리사회에서 소외받은 취약계층을 위해 펼쳐 온 그간의 의정활동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과 수단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자치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전체 수상자들과 함께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7/26 [18:07]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