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마을과 교육과정 연계 디딤돌 놓는다.
교육지원청, 4일과 6일 2019 성동광진혁신교육지구 교원마을 테마기행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9/02 [18:08]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화)94(성동구)6(광진구), 교장·교감을 대상으로2019 성동·광진혁신교육지구 교원 테마 마을 기행을 오전과 오후에 각각 운영한다.

 

▲ 상반기 진행되었던 교원마을탐방기행 사진     © 디지털광진

 

 

교장·교감을 대상으로 하는 교원 마을 기행은 학생의 마을살이 이해 및 마을 연계 교육과정 운영 역량 강화 지원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교원이 마을자원 탐방과 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생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한 연수로 1학기 4월 초에 이어 두 번째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교사를 대상으로 한 마을 테마 기행은 역사, 문화·예술, 과학, 창의·융합을 주제로 5월에 역사, 6월에 문화·예술을 진행하였고, 이어 9월에 과학, 10월에 창의·융합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9월 과학을 주제로 하는 연수는 10, 19, 243회에 걸쳐 천문 프로그램, 스마트 도로/스마트 화분 만들기 체험 등으로 마을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운영한다. 10월에는 창의·융합을 주제로 나루아트센터에서 주관하는 신나는 예술기행(미술과 국악의 만남)’ 체험 등을 할 예정이다.

 

아울러, ‘교원 테마 마을 기행을 진행하며 성동·광진 혁신교육지구 운영 및 2020학년도 학교선택제 추진 방향을 안내함으로써 혁신교육지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단위학교에서 혁신교육지구를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교원 마을 테마 기행을 통하여 교원이 마을 속 학생의 삶을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하고 학교와 마을의 특성을 반영하여, 마을 자원과 교육과정을 연계한 마을결합형 교육과정 운영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향후,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서는 양질의 마을교육자원 발굴과 보급에 힘써, 학교 교육과정에 연계 지원하는 허브 역할을 함으로써 학교에서 마을 연계 교육과정을 알차게 운영하여 성동·광진구 어린이청소년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02 [18:08]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