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로 지역사랑 실천해요.
광진구의회 의원들, 지역구 별로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09/11 [19:04]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는 추석을 앞둔 6일과 9일 양일에 걸쳐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시장이용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 가선거구 중곡제일골목시장 (광진장애인보호작업장에 물품 기증)     © 디지털광진

 

 

지난 2017년부터 추진된 장보기 행사는 3년째를 맞이한 현재까지 지역사랑의 첫걸음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지속되고 있다.

 

장보기는 2일에 걸쳐 지역구별로 실시되었으며, 장보기 첫날인 6일은 가··다 선거구 의원들이 각각 중곡제일골목시장·능동시장·자양골목시장을, 둘째 날인 9일은 라 선거구 의원들이 노룬산 골목시장을 방문하는 것으로 권역별로 진행되었다.

 

행사에서는 우리네 삶이 오롯이 스며들어 있는 전통시장이 더 활기찬 분위기가 조성되고 아울러 매출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역의 소규모 영세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미리 구매한 온누리상품권으로 농산품 · 생활용품 등을 구매하였으며,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주민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전통시장이 되기를 기원했다.

 

이렇게 구입한 물품들을 지역구별로 복지시설에 직접 전달하여 소외된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장보기행사에 함께한 의원들은 지역상권 살리기에 보탬이 되고자 어깨띠를 매고 길거리 구민들에게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벌여 광진구의회가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서 동참할 것을 약속하였다.

 

전통시장 장보기에 함께한 14명의 광진구의원들은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온라인 쇼핑몰·대형 유통업체 확산으로 전통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지만 질 좋고 값싼 우리 농산물이 있는 전통시장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광진구의회가 지역경제의 동반자가 되어 공직 내부의 작은 노력들이 큰 결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 나선거구 능동시장 (사비오네집 물품 기증)     © 디지털광진

 

▲ 다선거구 자양골목시장 (광진푸드마켓에 물품 기증)     © 디지털광진

 

▲ 라선거구 노룬산골목시장 (광진푸드마켓에 물품 기증)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11 [19:04]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