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포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포럼 “차로부터 골목을 지키자”
9일 보행자가 주인이 되는 광진구를 주제로 정례포럼
 
디지털광진
 

광진구민들의 토론광장인 광진포럼(광진주민연대, 건국대 커뮤니티비즈니스센터, 건국대 LINC사업단+, 디지털 광진, 광진시민허브)에서는 129일 오후 7시 건국대학교 상허생명과학대학 301호 강의실에서 보행자가 주인이 되는 광진구, 차로부터 골목을 지키자를 주제로 12월 정례포럼을 개최한다

 

▲ 광진포럼에서는 9일 '차로부터 골목을 지키자'를 주제로 12월 정례포럼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 10월 구의2동에서 개최되었던 아차산마을 골목축제 모습     ©디지털광진

 

이날 포럼은 국내에서 진행하는 보행자우선도로의 정책을 살피며, 이 정책이 가진 성과와 한계를 살펴보는 한편, 보행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실효적인 정책을 고민하고 제도화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아차산마을 안전한통학로만들기 주민모임과 걷고싶은도시만들기시민연대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건축도시공간연구소 도시설계연구단 오성훈 선임연구위원이 보행자우선도로사업의 성과와 한계를 주제로 기조발제를 한 후 아차산마을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주민모임 이영선씨가 아차산마을 안전한통학로만들기 주민모임 진행경과를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광진구청 교통행정과 이경숙 과장이 광진구의 보행개선사업 추진사례를 중심으로 보행자가 주인인 광진구를 주제로, 서울시 도시교통본부 보행정책과 홍주희 주무관이 서울시 보행정책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광진포럼에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진주민연대(전화 466-9390)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9/12/06 [15:02]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