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원봉사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광진구, 5일 구청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의 날’기념식 개최.
 
디지털광진
 

광진구는 5일 구청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의 날기념식을 개최했다.

 

▲ 5일 열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난타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은 지난 한 해 동안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자원봉사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자원봉사 유공자 54명에게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다. 자원봉사유공자는 자원봉사단체장 및 동 캠프장에게 추천을 받아 선정했다. 선정기준은 자원봉사에 헌신적으로 참여하고 타의 귀감이 된 개인 또는 단체, 봉사활동의 내용과 기간, 지속성, 봉사활동의 실질적인 기여도와 사회적 파급효과 등이다.

 

또 연간 봉사실적이 30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 실적 우수자 94명에게는 자원봉사 기념 배지와 실적인증서를 전달했다.

 

기념식과 함께 광진모던색소폰봉사단과 신난타 공연단 온달과 평강의 재능기부 공연과 브라스 밴드의 축하공연도 펼쳐져 분위기를 한층 높였다. 부대행사로는 봉사활동 단체들의 활동 내용을 담은 사진전이 열렸고, 참여자들을 위해 포토존이 운영됐다.

 

한편, 구는 지난 10월 조례 및 시행 규칙을 개정하여 1년간 100시간 이상 봉사한 주민에게 자원봉사자증을 발급하여 2년간 문화·체육시설 이용료 20%, 주차요금 30%를 할인하는 우수자원봉사자 인센티브 제도를 마련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우리 구 자원봉사센터는 199812월 개소한 이래 21년 동안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과 체계적인 봉사활동 관리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 어려운 이웃들을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해왔다라며 광진구 자원봉사센터가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협력의 센터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된 것은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신 83천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 봉사자들을 격려하는 김선갑 광진구청장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12/06 [18:57]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