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동네 키움센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21일 지역 내 국공립 민간어린이집 연합회, 사립유치원연합회와 업무협약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2/21 [19:19]

광진구는 21일 지역 내 국공립·민간 어린이집 연합회, 사립 유치원 연합회와 우리동네 키움센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업무협약식에서 신용하 복지국장과 연합회 회장들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우리동네 키움센터는 만 6~12세의 돌봄이 필요한 모든 아이들에게 쉼·여가·놀이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방과 후 초등학생 아이들의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자 마련된 공간이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우리동네 키움센터 운영의 내실화 및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어린이집·유치원 이용 아동 우리동네 키움센터 연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자녀를 둔 학부모 대상 우리동네 키움센터 견학, 우리동네 키움센터 프로그램 운영 및 관리 방안에 대한 의견 공유 등 이다.

 

한편, 구는 지난해 9월 자양3동에 우리동네 키움센터 1호점을 개소해 운영 중이며, 자양2동에 위치한 2호점은 21일부터 리모델링에 들어가 3월 말 개소를 앞두고 있다. 또한 3호점 위·수탁 협약을 진행하는 등 우리동네 키움센터 확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선갑 구청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국공립·민간 어린이집 연합회, 사립 유치원 연합회와 연계해 우리동네 키움센터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 으로도 더욱 더 촘촘한 돌봄 서비스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구청 담당 공무원들과 연합회 임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21 [19:19]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