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대 국회의원선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1대 국회의원 선거 입후보안내 설명회 열려
광진구선관위 13일 개최, 출마예정자와 선거사무관계자 등 참가
 
디지털광진
 

21대 국회의원 선거가 1개월 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광진구선거관리위원회는 13일 오후 선거관리위원회 임시사무실에서 후보자등록 및 선거운동방법 등을 안내하는 입후보안내설명회를 개최했다

 

▲ 13일 열린 입후보설명회에서 광진구선관위 송현기 사무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이날 설명회는 326일 시작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등록을 앞두고 후보자 등록 및 선거운동 관련 업무를 적법하게 처리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설명회에는 입후보예정자와 선거사무원, 정당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 광진구선거관리위원회 송현기 사무국장은 어느덧 국회의원 선거가 1개월 여 앞으로 다가왔다. 광진구선관위는 빈틈없는 절차사무관리와 철저한 감시단속을 통해 이번 선거를 성공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특히 비방 흑색선전과 금품수수와 같은 중대선거범죄에 대해서는 예외없이 엄정 대응하도록 하겠다. 반드시 선거법을 준수하고 정책중심의 공정경쟁을 통해 깨끗한 선거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송현기 사무국장의 인사말에 이어 후보자등록절차와 선거운동방법, 제한금지 및 선거법위반사례에 관한 사항, 선거비용 등 정치자금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제 21대 국회의원선거는 2020415일 진행되며 오는 326일과 27일 이틀 간 추보자 등록이 진행된다. 공식선거운동은 42일부터 414일까지이며 415일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 입후보안내 설명회 모습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3/13 [18:25]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