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대 국회의원선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3월 26~27일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등록
광진구선관위, 피선거권 결격사유 없어야. 공식선거운동은 4월 2일부터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3/24 [13:53]

광진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임태혁)326일부터 327일까지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할선거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 중앙선관위 선거통계시스템     © 디지털광진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하려면 선거일 현재 25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공직선거법에서 정한 피선거권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정당의 추천을 받는 지역구후보자는 추천정당의 당인 및 그 대표자의 직인이 날인된 추천서를 첨부하여야 하며, 무소속후보자는 선거권자의 서명이나 도장을 받은 추천장을 첨부하여야 한다.

 

정당의 당원인 사람은 무소속후보자로 등록할 수 없으며, 후보자등록기간 중 당적을 이탈·변경하거나 2곳 이상의 당적을 가지고 있는 때에는 후보자로 등록할 수 없다.

 

등록을 마친 후보자라도 본격적인 선거운동은 선거기간 개시일인 42일부터 할 수 있으며, 41일까지는 예비후보자에게 허용된 방법으로만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중앙선관위는 누리집(http://info.nec.go.kr )을 통해 후보자 등록상황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선거일까지 후보자의 재산·병역·전과·학력·세금납부 및 체납사항을 누리집을 통해 공개하는 한편, 정책공약 알리미(http://policy.nec.go.kr )코너를 별도로 구성하여 후보자의 정보 외에 선거공보, 정당의 정책과 공약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3/24 [13:53]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