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원격수업 1인 ‘촬영클라쓰’ 연수 만족도 ‘최고’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교사를 위한 원격수업 비타민 연수 운영결과
 
디지털광진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온라인 개학을 맞아 교사들의 원격수업 학습자료 제작에 따른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성동구청과 협력하여 2020원격수업 1촬영 클라쓰연수를 운영하였으며, 항목별 설문조사 결과 연수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96%로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 원격수업 1인 촬영 클라쓰 운영모습     © 디지털광진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 시범운영을 거쳐, 16일부터 오는 29일까지 10일 동안 성동구 소재 41개 초고등학교에 근무하는 교사 중 구글 실시간 온라인 접수를 통하여 참여도를 확대하여 실시하였으며, 연수운영 기간 중 성동구 소재 교사 80(초등학교 28, 중학교 22, 고등학교 30)이 참여하였다.

 

2020원격수업 1촬영 클라쓰연수를 위하여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성동구청과 함께 성동 4차 산업혁명 체험센터활용 방안에 대해 공동 협의를 실시하여, 교사개별 11 영상촬영편집 및 실시간 스트리밍 강의실 제공(4개 강의실, 13회로 최대 12명 참여) 원격수업 자료제작을 위한 장비(노트북, 음양장비, 조명장비, 빔프로젝트 등) 지원 1:1 맞춤형 전문 강사 참여 수업자료 영상 컨텐츠 제작, 촬영 및 편집 실습 지원(12시간씩, 3회 운영)을 통해 중점적으로 연수를 운영하였으며, 특히, 수업 영상 촬영 및 편집 교육을 교사 맞춤형으로 실시함으로써 연수에 참여한 이후 다음날 바로 교사들이 원격수업에 활용하는 효과를 발휘하여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고 밝혔다.

 

 

▲ 만족도     © 디지털광진

 

 

특히, 2020원격수업 1촬영 클라쓰연수의 연수 목표달성도, 원격수업능력 제고, 강사만족도, 시설만족도에 대한 전체 만족도가 96%로 현장 교사들의 호응이 매우 높았다고 한다. 또한, 본 연수에 대해 온라인 수업스킬 대본 짜기 항생제’, ‘1인 연수의 맛’, ‘매우 만족한 연수’, ‘더 배우고 싶은 연수등의 소감을 나타냈다.

 

서울특별시동광진교육지원청은 원격수업 지원을 위한 목적으로 실시한 2020원격수업 1촬영 클라쓰연수가 코로나 이후에도 학교 현장에서 미래를 준비하는 교실혁명, 수업방법 개선을 위한 교사들의 노력에 적극 호응하는 차원에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기사입력: 2020/04/24 [19:13]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