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실제상황 대비 모의훈련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성자초등학교 등 4곳에서 모의훈련 실시
 
디지털광진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428일과 29일 이틀간 서울경동유치원, 서울금북초등학교, 서울성자초등학교, 광희중학교에서 감염병 전문가(동국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과 유석주 교수) 및 해당학교 교직원들과 함께 개학 대비코로나 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실제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하였다.

 

▲ 지난 4월 28일 성자초등학교에서 진행되었던 모의훈련 모습     © 디지털광진

 

 

이날 모의훈련은성동광진교육지원청이 선제적으로 전문가 및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학교 현장을 직접 찾아가 코로나19 발생 시 (유증상자·의심·확진자) 신속한 조치를 하는 등 안전한 교육환경을 성하고 학교 현장의 감염병 전문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코로나19 실제상황 대비 모의훈련은 먼저 3가지 시나리오별 조치사항 모델을 보건교사 및 감염병 관계자가 학교별 대응 시나리오를 만들고, 일시적 관찰실, 지정교사 배치 등에 대한 논의를 하면서 훈련을 준비하였다.

 

훈련 당일 유석주 교수 진행으로단계별 대응 사항에 대한 강의,가상유형별 담당 역할 토의,대응 시나리오 직접 시연,Q&A 시간가지면서 학교 내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한 혼란을 최소화하고 신속하고 유연한 대처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고 교육지원청은 밝혔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선제적으로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학교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건강관리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0/05/01 [20:23]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