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거주자우선주차 순환배정제도 시범실시
광진구, 오는 7월부터 자양1동과 중곡1동에서 시범실시. 12일까지 신청 받아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5/06 [17:59]

  광진구가 이면도로의 주차장 수급불균형문제와 주차질서 확립을 위해 오는 7월부터 중곡1동과 자양1동에 ‘거주자우선주차 순환배정제도’를 시범 운영한다.

 

▲ 광진구는 오는 7월부터 중곡1동과 자양1동에서 거주자우선주차 순환배정제도를 시범실시한다. 사진은 모 초등학교에 조성된 거주자우선주차장©디지털광진

 

‘거주자우선주차 순환배정제도’는 거주자우선주차면 이용을 희망하는 주민들이 1년 단위로 거주자우선주차면을 순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민들에게 공평한 이용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오는 7월 ‘거주자우선주차 순환배정제도’ 시범 운영을 앞둔 중곡1동과 자양1동의 거주자우선주차 이용 희망자를 대상으로 오는 12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신청 방법은 광진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 후 증빙서류를 팩스로 제출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작성해 증빙서류와 함께 광진구시설관리공단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선정방식은 배점기준표 점수 산정에 의해 고점자를 배정할 예정이며, 이번에 선정되면 올해 7월 1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 1년간 이용할 수 있다. 배점기준은 주민등록기간이나 대기기간이 오래될수록 가점을 부여하고 주차장공유신청자에도 가점을 준다. 반면 오랜기간 거주자우선주차장을 사용해온 사람은 감점이 주어진다. 또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둥이가정, 친환경차량 등에도 가점이 부여되는 방식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와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광진구청 교통지도과( 전화 450-7962), 광진구시설관리공단 주차사업팀(전화 2049-454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이번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2021년 7월에는 중곡1·2동, 구의1동, 자양1·4동, 군자동 지역에서 확대 실시하고 2022년 7월에는 15개 전체 동으로 전면 확대해 진행할 계획이다.

 

김선갑 구청장은 “주민들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거주자우선주차 순환배정제도를 비롯해 유휴 주차면이 있는 건축물 부설 주차장 개방, 자투리 땅 활용 등 주차 공간 확충 사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 시범 운영되는 ‘거주자우선주차 순환배정제도’에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5/06 [17:59]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