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지원청 ‘초등 쌍방향 원격수업 나눔 on'실시
13일까지 관내 초등교원 대상으로 원격수업 운영 노하우 공유 위해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5/08 [17:12]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은 5월8일부터 5월 13일까지 관내 공・사립 초등교원을 대상으로 「초등 쌍방향 원격수업 나눔 ON」을 실시한다.

 

▲ 경수초 문승준 선생님의 쌍방향 원격수업 나눔 장면     © 디지털광진

 

 

4월 16일 온라인 개학 이후 관내 모든 초등학교는 내실있는 원격수업 운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학교별 원격수업 지원과 교원 역량강화를 위해 「초등 쌍방향 원격수업 나눔 ON」을 통한 쌍방향 원격수업 공개 및 쌍방향 원격수업 운영 노하우 공유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초등 쌍방향 원격수업 나눔 ON」을 통해 서울경수초등학교 교사 문승준 외 6명의 교사가 총7회에 걸쳐 쌍방향 원격수업을 공개하며, 대상 학년은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다양하다. 쌍방향 원격수업 운영 플랫폼으로 Zoom과 구글 행아웃 meet을 활용한다.

 

수업공개 교사들은 내실 있는 「초등 쌍방향 원격수업 나눔 ON」 을 위해 5월 6일 사전 협의회에 참여하여 쌍방향 원격수업 환경에서 ‘학생중심수업 및 협력학습 적용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운영 당일 수업공개에 이어 참관교사와 수업공개 교사 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쌍방향 원격수업 구성 및 쌍방향 원격수업 플랫폼 활용에 대한 경험과 운영 노하우를 나눌 예정이다.

 

정영철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은 “5월20일부터 초등학교 등교개학이 시작되지만 원격수업의 가능성은 여전히 열려 있으며, 코로나 19로 인해 시작된 원격수업이 미래교육의 새로운 장을 열 것”이라 평가하며, “학생이 중심이 되는 수업혁신이 교실수업과 원격수업에서 모두 이루어지도록 꾸준히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5/08 [17:12]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