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의회 예결특위, 결산승인안 의결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심사 원안대로 가결. 18일 본회의 최종 의결
 
디지털광진
 

광진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장경희)2일 제4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예비비 지출을 구가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했다.

 

▲ 안건을 의결하는 장경희 예결위원장     © 디지털광진

 

 

 

2019회계연도 결산을 심사하기 위해 구성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장경희 의원을 위원장으로 총 13명의 의원으로 구성, 지난 529일부터 62일까지 3일간에 걸쳐 결산심사를 진행했다.

 

2019회계연도 광진구 결산 규모는 예산현액 6,28874백만원으로 전년 대비 76572백만원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세입결산액은 징수결정액 중 95.5.%를 수납하여 징수결정 대비 실제수납률은 전년대비 0.8%가 증가하였으며, 세출결산액은 전년도 집행률과 동일하게 예산현액 6,28874백만원 중 87%를 집행하였다.

 

결산승인이란 지방자치법에 의거 한 회계연도 동안 집행부가 집행한 예산에 대해 의회가 선임한 결산 검사위원이 결산서 확인 및 재정집행의 적정성·효율성 등을 분석·평가해 의회의 승인 절차를 통해 그 집행의 적법·타당성을 확인받는 과정이다.

 

이번 결산심사에서는 임시적 세외수입 등에 대한 철저한 예산파악으로 예산대비 징수결정액의 오차를 최소화 할 것, 간주처리 예산의 최소화 및 세부 집행사항에 대한 명확한 보고로 철저한 집행 당부, 예산 불용액 최소화를 위한 사업의 명확한 평가와 집행 철저, 낙찰자액을 추경예산에 반영해 효율적 활용 도모, 예비비 사용에 대한 타당성 검토, 예산의 성과보고서의 반복적 성과지표 지양 및 적정한 성과지표 수립으로 성과평가의 본래 취지를 살릴 것 등이 개선 사항으로 지적되었다.

 

심사 마지막 날, 장경희 위원장은 이번 결산검사 결과 제시된 개선사항들은 다음 회계연도 예산편성과 재정운영에 충실하게 반영해 투명하고 건전한 재정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구가 제출한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은 지난 527~28일 양일간 각 상임위별 예비심사를 거쳐 529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로 회부되어 의결된 것으로 오는 18일 본회의에 상정되어 최종 의결될 전망이다.

 

한편, 광진구의회의 결산승인에 따라 구는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지적사항 등을 부기 및 첨언한 2019회계연도 결산서를 구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 예결특위 회의모습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6/03 [18:42]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