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삶을 고양하는 능마루 인문학 교실로 오세요.
능동, 7일 최배근 교수, 9일 신숙경 강사, 23일 오연호 대표 특강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7/06 [10:04]

능동주민센터(동장 류경현)에서는 시민참여예산 사업 삶을 고양하는 능마루 인문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능마루 인문학 교실 강의 안     © 디지털광진

 

 

능동은 시민의 참여와 협력, 토의와 기획, 생행의 과정 속에 깃든 참여민주주의의 경험과 축적을 통해 더 온전하고 더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시민참여예산사업을 추진, 지난해 9월 동단위계획형 시민참여예산에 선정되었다.

 

능동은 시민참여예산실무협의회를 구성해 7월부터 11월까지 명강사 특강, 역사와 여행을 주제로 한 시리즈 기획, 요리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으며,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7월 7일부터 능동주민센터 강당에서 명강사 인문학 특강을 열기로 했다.

 

인문학 특강 첫 번째로 7일 오후 7시 건국대학교 경제학과 최배근 교수를 초청해 코로나 이후의 경제, 삶은?’ 강연을 들을 예정이며, 9일에는 아우성 신숙경 전문강사가 부모가 알아야 할 우리 아이의 성을 주제로 강연한다. 마지막 특강은 23일 오마이뉴스 오연호 대표가 삶을 위한 수업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동 단위 프로그램으로는 쉽게 접하기 힘든 강사진을 자랑하는 능마루 인문학 교실은 누구나 들을 수 있으며 프로그램당 50명을 선착순 접수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신청인과 희망강좌명을 적어 휴대전화(010-5093-7280)로 보내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06 [10:04]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