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4일 ‘코로나19 학생정서지원 전문상담인력 연수’
성동광진 Wee센터, 광진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공동기획
 
디지털광진
 

서울특별시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 성동광진Wee센터는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청소년상담 유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430분까지 ZOOM(화상회의앱) 동시접속을 통해 코로나19 학생 정서지원 전문상담인력 거버넌스 3차 연수’- 청소년 불안(코로나19 팬데믹, 학업불안)을 주제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Wee센터·관내학교·상담유관기관 간의 Wee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관내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의 상담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강의는 한국상담임상심리센터 이승진 센터장(한국상담심리학회, 한국상담학회, 한국가톨릭상담학회 수퍼바이저 및 수련감독)이 진행한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학생 정서지원을 위한 기획시리즈 연수를 총 3차로 계획하였다. 지난 2차 연수는 코로나19 관련 PTSD(외상후스트레스장애)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이번 3차 연수는 그 연장선으로 코로나19 관련 불안을 다룬다.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범유행)으로 인한 무기력·학업 불안 청소년의 정서 관리 대비 실제 사례와 개입방안 중심으로 진행된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성동광진Wee센터는 지난 528일 진행된 광진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의 2차 거버넌스 연수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이번 연수 또한 두 기관의 공동주관으로 운영된다. 두 기관은 연수 공동 기획·준비 과정에서 업무 프로세스 공유와 협업을 통해 지역 거버넌스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정영철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성동광진Wee센터와 관내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의 전문성과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지역 거버넌스 구축 확립에 한 걸음 내딛게 되어 기쁘다. 관내 학교에서 발생한 확진 및 격리학생의 불안관리와 정상적 학교 복귀를 위한 시기적절한 연수인 것 같다. 성공적인 연수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0/07/06 [10:24]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