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 민간사업자 및 개인 도로점용료 감면 지원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상공인 어려움 반영, 도로점용료 25% 감면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코로나19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등 모든 민간사업자와 개인에게 도로점용료를 25% 감면 지원한다.

 

▲ 도로점용료 감면 대상인 보도횡단 차량진출입시설     © 디지털광진

 

 

도로점용료란 도로의 일부를 차량 진·출입로 등 목적으로 사용할 때 부과되는 사용료로 차량진출입시설, 사설안내표지, 지하매설물, 보도상영업시설물, 돌출간판 등이 부과 대상이다.

 

이번 도로점용료 감면 대상은 1,640건으로 감면 금액은 약 535백만원이다. 공공기관과 지방공기업, 공익시설은 감면에서 제외된다.

 

점용료를 이미 납부한 경우에는 환급신청서를 작성하여 731일까지 광진구청가로경관과에 우편이나 이메일, 팩스(전화 02-3425-1739)로 접수하면 된다.

 

아직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감액된 고지서로 재발급 받아 기한 내 납부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가로경관과(전화 02-450-7813)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소비활동 위축으로 소상공인과사업자 분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이번 도로점용료 감면 지원을 통해 부담을 덜어드림과 동시에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7/06 [16:53]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