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혁신교육지구 마을결합중점학교 운영
‘한 아이도 빠짐없는 성장지원’의 학교-마을 협력모델 구축지원 위해
 
디지털광진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은 코로나 19에 대응하여 학교 단위 거버넌스로 한 아이도 빠짐없는성장을 지원하는2020 마을결합중점학교 운영 역량 강화 워크숍을 79일부터 831일까지 대면-비대면 방식을 활용하여 3차례에 걸쳐 교장, 교감,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은 마을결합중점학교 운영 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코로나 19 장기화에 다른 중점학교 운영의 어려움을 완화하고 학교자치 역량 제고로 코로나 위기 극복에 기여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역량 강화 워크숍은 79일 마을결합중점학교 교감 회의를 시작으로, 7월 중 마을결합중점학교 권역별 학교담당자 온라인 연수(화상회의)를 실시하고, 811일 마을결합중점학교 교장 회의 순서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서울형혁신교육지구 및 마을결합중점학교의 대응 방향에 대한 마인드 제고를 위하여 2020 마을결합중점학교 성동광진 온라인 북토크도 함께 진행한다. 온라인 북토크는 북토크 지정 도서를 각 학교에 25권씩 배부하여 2020 마을결합중점학교 교원들이 함께 읽고, 713~ 831일 기간중에 ‘2020 성동광진혁신교육지구 북토크사이트에 접속하여 코로나 19 대응 협력 등 마을결합중점학교 운영에 대한 학교 및 지역사회 현안에 대한 상호 협의를 이루어 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이번 역량 강화 워크숍이 코로나 19 대응하여 성동광진혁신교육지구 마을결합중점학교의 학교교육 역동성을 강화하고, 어린이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 자치 실현을 위한 운영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정영철 교육장은 “2020 성동광진혁신교육지구 마을결합중점학교가 이번 역량 강화 워크숍을 통해 코로나 19 대응 협력 등 학교 및 지역사회와 적극 협력을 통해 코로나 19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학교 교육과정 정상 운영에 꼭 필요한 지원이며, 앞으로도 마을과 함께하는 더 큰 학교, 어린이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 자치 실현을 위해 지원청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0/07/10 [18:14]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