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동광진 초3 사회과 마을교과서 수정 보완한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등교 및 원격수업 지원할 수 있도록 동영상 자료 추가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7/10 [18:24]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은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교실에서의 배움과 학생의 삶이 일치하는 실천적 배움을 위한 마을살이를 지원하기 위해 2020학년도 제작한 마을교과서를 코로나 19에 대응하여 등교원격수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동영상 자료 등을 추가하여 2021학년도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 마을교과서를 수정·보완 제작하기로 하였다.

 

 

교육지원청은 광진구와 성동구 각 지역의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 마을교과서를 통해 학생들은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의 모습을 쉽고 생생하게 이해하며 마을 구성원으로서 자부심도 키워가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 19에 대응하여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마을교과서를 수정보완하는 작업을 통해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코로나 19에 대응하여 2021년 사회과 마을교과서의 수정보완 방향 의견 수렴을 위해 지난 69일부터 12일까지 모니터링단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원격수업을 대비한 동영상 자료와 PDF(PPT) 자료 등에 대한 요구가 있었다.

 

▲     © 디지털광진

 

 

이러한 마을교과서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2021 3 사회과 마을교과서 수정보완 제작위원들과 공유하여 내실있는 마을결합교육과정 지원을 위한 마을교과서 수정보완 제작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지난 6121차 제작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향후 집필 방향 등을 논의하였고, 자치구별로 구성된 수정보완 검토위원회는 202011월까지 수정보완 제작, 자문을 거친 후 12월에는 제작을 완료할 계획이다.

 

▲ 2021 성동광진 초3 사회과 마을교과서 수정보완 제작 추진체계     © 디지털광진

 

 

특히, 2020년에는 초등학교 3학년 마을교과서 현장 적합성 의견 수렴을 위해 모니터링단을 운영하고 있다. 모니터링단은 관내 초등학교 3학년 교사 6명으로 구성되었고, 자치구별 마을교과서를 실제 수업에 적용하고 그에 따른 우수사례 개발 및 수정보완 사례 등 현장 적용 결과 보고서를 월 1회 작성하여 2021년 마을교과서 수정보완 제작에 피드백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정영철 교육장은 앞으로도 어린이청소년이 행복하게 성장하고 자치구별 특성이 살아있는 학교-마을교육공동체 형성을 위해 지원청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10 [18:24]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