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민정 의원, ‘국가 특허 빅데이터 센터’ 방문
“특허 빅데이터 분석으로 유망 기술 분야 선도적으로 발굴해야”
 
디지털광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서울 광진을)은 지난 9일 오후 특허청 산하기관인 한국특허전략개발원국가 특허 빅데이터 센터를 방문 하였다.

 

▲ 국가특허 빅데이터 센터를 방문한 고민정 의원이 '특허 빅데이터를 이용한 유망산업 분석및 중소기업 지원전략에 대해 설명듣고 있다.     © 디지털광진

 

 

국가 특허 빅데이터 센터는 전 세계 43,000여건에 이르는 특허출원 동향을 분석하여 우리나라를 이끌 미래 유망기술 발굴에 힘쓰고 있는 기관으로 중소-중견기업에 맞는 특허 전략 지원을 통하여 신산업 분야로의 도약을 돕고 있다.

 

최근 세계적으로 지식재산 정보의 중요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국가 특허 빅데이터 센터는 연구개발 초기 단계에서 전세계 특허 분석, 해외 기업 특허 회피 .특허기술 정보 활용으로 연구개발 기간 및 비용 단축, 최적 IP R&D 전략 지원을 제시하고 있다.

 

2013년 이후 일부 주요 산업분야 내 중국 특허 출원량이 증가세로 국내 출원량과 비교 시 격차가 좁혀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기초기술의 사업화 및 벤처 육성이 필요하며 일부 기업 특허 출원 쏠림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의 IP R&D 이용률이 3~4% 대로 저조한 편이다.

 

고민정 의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전환을 대비하기 위해 미래 먹거리 산업 발굴이 중요하다, “특허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유망 기술 분야를 선도적으로 발굴해 기술 강국으로 우뚝 설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국가특허빅데이터 센터 관계자들과 함께 한 고민정 의원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7/13 [17:52]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