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초중등 교원 호봉 전수조사 실시
학교현장의 호봉 오류에 따른 급여 과오지급을 예방하기 위해
 
디지털광진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은 학교 현장의 호봉 오류에 따른 급여 과오지급을 예방하기 위하여 20204~7월까지 관내 공립 초중학교 교원의 호봉을 전수조사 하였다.

 

▲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전경     © 디지털광진

 

 

교육지원청은 2019년 관내 공립 초등학교 교원 1,451명 중 770명을 전수조사 하였으며, 만족도 조사 결과, 99.7.%가 만족이상 응답하여 2020년도는 중등교원까지 확대하여 실시하였다.

 

이번 전수조사는 4~7월 총14개교 543명을 검토하여, 1차 검토에서 58, 2차 초·중등 호봉담당 주무관들의 교차검토로 35, 3차 호봉자문단의 검토 및 자문 결과 최종 26명의 호봉이 잘못된 것을 확인하였다.

 

호봉 정정의 파급효과를 감안, 신중하고 정확하게 호봉 오류를 확인하기 위하여 인사 및 호봉 업무를 담당했던 관련 전문가교장, 교감, 장학사, 주무관으로 호봉자문단을 구성하였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정영철 교육장은 호봉 전수조사는 호봉 및 보수 업무의 정확성과 신뢰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며, 학교에서 발생하는 공통반복 업무에 대한 선제적 지원으로, 학교가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하였다.

 


 
기사입력: 2020/08/05 [11:20]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