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모, 자녀 소통기술 향상을 위한 교육-체험-캠프
마음이랑 Wee센터 12일 ‘가족간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보물찾기’
 
디지털광진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 마음이랑Wee센터에서는 부모·자녀의 원활한 소통 기술 향상을 위하여 이론 교육과 아울러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1차 부모교육 2차 부모·자녀와 함께하는 문화체험활동 3차 보듬이 가족캠프를 계획하고 있다.

 

1차 부모교육은 2020812일에 가족 간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보물찾기이란 주제로 서울시 초·중등학생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자녀의 심리발달 단계 이해, 부모의 의사소통 유형 점검, 가족 내 원활한 소통 방법 찾기의 내용으로 아동·청소년 상담심리전문가 강차연 강사를 모시고 학부모의 궁금한 질문에 강사가 실시간 응답하는 유튜브(Youtube)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하고자 한다.

 

아울러 822일의 부모와 함께하는 문화체험활동924~2512일 일정인 보듬이 가족캠프를 통해 이번 부모교육에서 배운 지식들을 직접 실생활에서 적용해 봄으로써, 부모·자녀 간의 깊은 유대감 형성과 가족 기능 회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 정영철 교육장은 부모교육, 체험활동, 보듬이 가족캠프를 통해 학생·학부모의 심리방역을 위한 정서지원과 가족 구성원의 회복탄력성을 도모하여 학생의 학교 적응력을 높이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밝혔다.

 


 
기사입력: 2020/08/06 [18:21]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