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 227억원 규모 3차 추경안 상정
24일 광진구의회 238회 임시회 개회 추경안, 조례안 등 12건 심의
 
디지털광진
 

광진구의회(의장 박삼례)24일 오전 제238회 임시회 개회식 및 제1차 본회의를 열고 91일까지 9일간의 회기에 들어갔다.회기 동안 광진구의회는 제3차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제개정안 등 총 12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할 예정이다. 한편,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할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는 장길천 의원이, 부위원장에는 이경호 의원이 각각 선출되었다.

 

▲ 제8대 광진구의회 후반기 첫 임시회에서 박삼례 의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광진구의회는 24일 오전 개회식과 1차 본회의를 열어 회기 및 의사일정을 결정했으며, 15차부터 21차 까지의 간주처리 내역을 보고받고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예결특위를 열어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한 후 오후에는 간주처리내역에 대한 질문과 이에 대한 집행부의 답변을 들었다.

 

이날 개회식에서 박삼례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후반기 첫 임시회를 맞이하여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전반기 의회를 잘 이끌어주신 고양석 의장님을 비롯한 전반기 부의장, 위원장들께도 감사드린다. 지난 원구성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제는 구민과 소통하는 의회, 발전하는 의회상을 정립할 수 있도록 의원 상호간 존중과 협력을 통해 힘을 모아 나가야 할 것이다. 후반기 의장으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의원 여러분의 역량을 하나로 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후반기 의회에서는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확실한 변화를 모색하겠다. 위기 상황에서 시작하는 만큼 집행부와 더욱 긴밀히 협조하겠다. 코로나19로 어려운 민생을 꼼꼼히 살펴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정책을 마련하고 예산이 적절히 집행되는지 철저히 감독하여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대의기관으로서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 이를 위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의정활동의 투명성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개회식에 이어 진행된 본회의에서 안찬율 기획경제국장은 간주처리내역 보고에서 15차에서 21차까지 5142백만원을 편성했다. 주요내용으로 일반회계는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사업 948천만원,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사업 614천만원, 군자동 복합청사 건립 183천만원 등 51381백만원을 편성했고 특별회계는 주차장특별회계 주차공유추진사업 19백만원 등 2100만원을 편성했다.”고 보고했다.

 

▲ 광진구청 안찬율 기획경제국장이 추가경정예산안을 설명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이어 안찬율 국장은 추경안 편성과 관련해 이번 추경은 일반조정교부금 추가교부액과 국시비보조금 집행잔액 등을 재원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하고 소비촉진에 도움이 되며 지역가치를 높이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예산 위주로 편성했다. 규모는 기정예산 대비 2.9%가 증가한 227억원으로 지난 325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제1차 추경, 518~19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제2차 추경에 이은 3번째추경예산이다. 세출예산은 광진사랑상품권 발행과 페이백 확대시행 41천만원, 지능형 선별관제시스템구축 84천만원, 미세먼지저감 특화사업 1억원, 아차산생태, 역사문화이용 활성화 기본구상 수립용역 1억원, 능마루 맛의거리 및 군자역 주변 지중화사업 9억원, 광진형 안심식당 지정운영 9천만원 등 27개 주요사업 44억원을 편성했고, 국시비 보조사업 259천만원, 신청사건립기금 61억원도 편성했다.”고 밝혔다.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장길천 위원장이 회의를 진행하는 모습     © 디지털광진

 

 

한편, 이날 본회의에서는 복지건설위원회 소속 김회근 의원이 기획행정위원회로 옮기고 기획행정위원회 소속 장길천 의원은 복지건설위원회로 이동했다. 또 본회의가 끝난 후 진행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위원장에 장길천 의원을, 부위원장에 이경호 의원을 각각 선출하였다.

 

또한, 상임위별로 부위원장도 선출했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이명옥 의원, 기획행정위원회는 이경호 의원, 복지건설위원회는 장길천 의원을 각각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광진구의회는 25일과 26일 각 상임위별로 안건을 심의한 후 27일부터 31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한 후 1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의결한 후 임시회를 폐회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0/08/24 [18:29]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