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안초 ‘코로나로 더욱 가까워진 우리 가족’
위생키트지원, 원격지원 가족놀이프로그램으로 실질적인 도움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11/18 [11:08]

서울장안초등학교(교장 이계의. 군자동)는 지난 3월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맞춤형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 장안초등학교는 지난 3월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맞춤형 활동을 제공했다. 사진 왼쪽부터 밀키트, 가족문화체험 보드게임, 우리가족 튼튼 프로그램 운동기구     © 디지털광진

 

 

장안초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 시기마다 의견을 수렴하고 구성원들의 생각을 모은 결과 참여한 가정의 만족도도 매우 높았다고 밝혔다.

 

먼저 3월에는 가정환경, 개인상황 등을 고려하여 학생과 보호자에게 필요한 위생키트(마스크, 손소독제 등)를 구성하여 16가정을 지원하였다. 이어 4월에는 학생들의 면역력 증진을 목표로 가족과 버섯 키우기, 먹거리 재료로 함께 음식을 만들어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쌀 20kg(37가정), 10kg(40가정), 버섯키트(33가정), 밀키트(40가정)를 지원하였다.

 

또한,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병행되는 학교생활 변화로 학생들의 교육격차가 심화되지 않도록 가정에서 활동할 수 있는 집콕도서, 학습문제집 및 속담책, 컬러링 색연필 세트를 지원하였다. 아울러 지역기관인 굿네이버스 성동지부에서도 생계지원키트, 예방지원키트를 후원해주어 해당 가정에 전달하기도 하였다.  

 

11월에는 가정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가족 관계를 원만하게 하기 위하여 원격으로 운영되는 가족놀이프로그램을 희망하는 가정에 지원하였으며, ‘우리가족튼튼 프로그램에는 20가정이 신청할 정도로 호응도가 높았다. 각 가정에서는 배송된 운동물품으로 함께 운동하면서 가족 간의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1/18 [11:08]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