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선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방송연설문]평화통일가정당 김영준 후보
4월 4일 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합동방송연설문 전문
 
디지털광진
 
▲ 평화통일가정당 김영준 후보     © 디지털광진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평화통일가정당 광진갑 선거구 국회의원 후보 기호6번 김영준입니다.

저는 18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맞이하여 대한민국을 가정이 행복한 나라, 광진을 국내제일의 글로벌 교육과 행복도시로 만들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저에게 있어서 광진은 순수한 소년을 따사로이 감싸준 고향입니다. 77년부터 중고등학교를 다니며 인생에 있어서 가장 소중한 청소년기에 아차산과 어린이대공원을 뛰놀며 푸른 꿈을 품었던 때가 바로 엊그제 같습니다. 31년간 저를 키워준 광진은 저에게는 어머니와 같고, 광진구민들은 제 가족과도 같습니다.
 
제가 졸업한 선화예고 정문에는 [이 門은 世界로 통한다]라고 쓰여 있습니다. 이 글은 저에게 세계를 향한 원대한 꿈을 키워주었습니다. 도전한다는 것이 두렵고 힘들겠지만 하루 빨리 세계로 나가 더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워야 한다는 강한 의지를 품게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대학원을 졸업하고 교육활동과 봉사활동을 통해 수많은 세계인들과 사귀고, 매케인 미국공화당 대선후보를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의 훌륭한 지도자들과 교류하며 세계적 경험과 기반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속에서 무엇보다도 한국의 가장 소중한 가치와 희망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바로 '가장 소중한 가족이 함께하는 가정'입니다.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이제 저는 제게 어머니와 같은 광진구와 제 가족과 같은 광진구민을 위해 듬직한 일꾼이 되고자 합니다. 세계적 경륜과 비전을 갖추고 돌아온 광진의 아들, 김영준이 이제 키워준 광진에 보답하겠습니다. 좁은 국내적 시각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교육문제! 정치적 이해관계로 방치돼왔던 광진의 숙원사업! 이제 자랑스런 글로벌 일꾼, 김영준이 꼭 해결하겠습니다. 광진을 세계적 수준의 교육 명품구로, 지역발전과 민생 그리고 복지가 함께 가는 행복도시로 광진의 새 일꾼 김영준이 창조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저는 여러분께 다음과 같이 약속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광진구에 '청심 국제초ㆍ중ㆍ고등학교'를 구의정수장 부지에 유치하겠습니다. 지역할당제를 도입하여 많은 광진구민의 자녀들이 국제기준에 맞는 좋은 교육을 받아 21세기 미래의 글로벌 지도자로 성장하도록 하겠습니다. 광진을 강남 8학군보다 훌륭한 '글로벌 교육시티'로 만들어 구민의 자부심과 광진의 지역 가치를 격상시키겠습니다.
 
두 번째로 광진구민의 숙원사업인 '국립서울병원을 반드시 이전하고 뉴타운을 조성'하겠습니다. 국립서울병원 이전 문제는 기존 정당의 후보가 해결하기가 어려운 문제입니다. 이당의 후보를 뽑으면 저당이 반대하고, 저당의 후보를 뽑으면 이당이 반대해 왔습니다. 그래야만 공약을 실천하지 못한 무능한 정당과 후보로 보여지기 때문입니다. 더 이상 정치적 이해관계로 방치되어선 안 됩니다. 정당이 아닌 구민을 위해 행동할 수 있는 저 기호 6번 김영준이 4년 안에 국립서울병원을 꼭 이전하고 중곡동 지역에 뉴타운을 조성하겠습니다.
 
세 번째로 지구단위 개발계획을 통해 군자동 역세권을 대단위 복합상업단지로 개발하겠습니다. 강남 센트럴시티와 같은 대단위 복합상업단지를 조성하고 구민들을 위한 문화공간까지 함께 마련하여 품격있는 광진구 역세권으로 개발하겠습니다. 광진구민의 생활과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겠습니다.
 
네 번째로 마음 편히 살 수 있는 안전한 광진을 만들겠습니다. 안전이 보장되지 않는 곳에서는 국민이 마음 편히 살 수 없습니다. 최근 일어난 어린이 납치유괴, 성추행, 살해 등 가정을 파탄내는 반인륜 흉악 범죄 때문에 학부모님들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저는 어린이의 안전한 등ㆍ하교를 위한 스쿨존제도를 도입하고 어르신들을 스쿨 폴리스로 활동하게 하여 어린이 안전과 어르신 일자리 창출도 함께 하겠습니다. 특별히 어린이 납치, 성범죄 등에 대한 강력범죄 특별법을 제정하고 CC-TV를 광진구 전역에 확대설치하는 등 효과적인 범죄예방 및 차단시스템을 구축하여 마음 편히 살 수 있는 안전한 광진을 만들겠습니다.
 
다섯 번째로 선진복지 광진을 만들겠습니다. 개방형 실버타운을 개발하여 어르신들께 열린 선진복지를 제공하겠습니다. 맞벌이 부부와 한부모 가정 등을 위한 보육지원도 확대하겠습니다. 장애인을 위해서는 직업개발센터를 확충하고 일자리를 확실히 보장하겠습니다. 장애인들의 인권보호와 일자리 보장을 위해 관련법들을 개정 강화시키겠습니다.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저 김영준은 노련하고 정치적 계산이 빠른 정치인이 아닙니다. 오히려 여러분과 같이 광진의 발전을 바라는 평범한 광진구민입니다. 또한 아이들의 교육과 안전을 걱정하는 학부모이기도 합니다. 위에 약속드린 공약은 정치인 김영준의 약속이기도 하지만, 광진구민이자 학부모인 김영준의 희망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더욱 애착을 갖고 해낼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저 김영준의 꿈이 여러분의 꿈과 다르지 않다면, 광진은 앞으로 모든 사람들이 살고 싶어하는 세계적 수준의 행복도시가 될 것입니다. 광진에 좋은 학교가 유치되고 역세권 등이 개발되면 새로운 인구와 자본이 유입되어 지금보다 외형적으로도 3배 이상 지역발전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속에서 아이들은 세계적 지도자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강남도 갖지 못한 프리미엄을 광진은 갖게 될 것입니다. 또한 광진은 국내 제일의 안전과 선진복지도시로 창조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종교개혁을 일으킨 마틴 루터는 '한 국가의 번영을 결정짓는 것이 풍부한 재정, 튼튼한 요새, 또는 아름다운 공공건물이 아니라, 교양있는 시민이 많은가 하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나라에 많이 배우고 '깨어있는' 인격자들이 많이 있어야 번영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어디에서 그런 교양있는 시민들을 길러낼 수 있겠습니까? 참된 인격과 교양은 바로 가정에서부터 형성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가 본연의 가정의 모습을 회복하고 참된 부모와 자녀의 관계, 부부의 관계가 원활히 이루어진다면 '깨어 있는' 인격자들이 많이 육성될 것입니다. 그리고 건전한 가정의 바탕 위에 좋은 교육으로 지식을 터득하고 일터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는다면 우리나라는 21세기 글로벌 시대에 세계를 이끌 수 있는 위대한 나라가 될 것입니다. 저는 정치의 참된 역할이 바로 여기에 있다고 확신하며, 광진구를 교양있는 시민들이 성장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행복도시로 만들고, 대한민국을 세계의 중심 주도국가로 만들고자 출마한 것입니다.

존경하는 광진구민 여러분!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는 새로운 시각과 능력을 가진 지도자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곳 광진은 오랜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새로운 비전을 창조할 참신하고 능력있는 지도자가 필요합니다. 국내를 넘어 세계적 수준의 계획을 이끌 수 있는 지도자! 머리나 말로 하는 정치가 아닌 직접 몸으로 행동하고 책임지는 지도자! 국민을 내 가족처럼 소중히 하고 행복을 보장할 수 있는 지도자! 저 김영준은 기존 정치인과 다른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저를 키워준 광진구와 광진구민을 위하여 봉사할 수 있도록 평화통일가정당 기호6번 김영준에게 기회를 주시기 바랍니다. 결코 광진구민들을 실망시켜 드리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사입력: 2008/04/05 [13:27]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