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선갑 시의원,의회 운영위원장 출마
‘상생의 의회상 정립, 서울시를 견인하는 당당한 서울시의회 만들겠다‘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6/06/15 [18:00]

김선갑의원(더불어민주당, 광진3)이 제9대 서울시의회 후반기 운영위원장 출마를 선언했다.

 

▲ 운영위원장 출마를 선언한 김선갑 서울시의원     © 디지털광진

 

 

서울특별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9일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후보등록 공고를 내고 6월 23일 의원총회에서 의장, 부의장, 운영위원장, 대표의원을 선출하고 29일에는 상임위원장을 선출한다고 밝혔다.

 

재선의원인 김선갑 운영위원장 후보는 서울시의회의 대표적인 예산, 정책 전문가로 알려져 있으며, 지난 2년간 서울시의회 최대 의원연구단체인 ‘서울살림포럼’의 대표를 맡아 서울시 건전 재정 연구에 힘쓰고 있다.

 

김선갑 의원은 운영위원장 출마의 변을 통해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민생의 현장에 있어야 하고, 아픔을 함께 해야 한다. 구의역이나 강남역에서 확인한 아픔의 공감들을 세상을 바꾸는 행동으로 이어가기 위해 서울시를 바꾸는 서울시의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의원은 박원순 서울시장의 역점사업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필요한 정책과 사업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지 못한 정책과 사업에 대해서는 논리적인 비판, 견제, 대안을 제시하는 ‘상생 의회’를 기치로 삼겠다고 밝혔다. 또한 의정정보 공유시스템을 구축하여 U-의회 시스템 운영을 개선하고, 의회 자료 및 기록물 관리를 위한 아카이브 구축과 운영위원회 주요 안건을 전체 의원들과 공유하는 등 의회 역량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공약을 제시하였다.

 

김선갑 의원의 공약 중에는 의원행동강령 제정, 업무추진비 사용 공개, 서울시의회 발주 용역 전면 공개경쟁입찰 등 강도 높은 서울시의회 개혁안도 포함되어 있어서 선거 결과에 따라 서울시의회의 큰 변화도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이번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 선거에는 김 의원 외에도 관악4선거구 출신 신언근 의원도 출마해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06/15 [18:00]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