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복지사각지대해소’ 광진복지재단 출범
28일 나루아트센터에서 출범식, 다양한 구민의 복지수요에 적극대처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9/10/29 [15:01]

광진구민이 직접 만드는 복지사각지대 제로화!

 

광진구는 28일 오후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광진복지재단 출범식을 개최했다.

 

▲ 출범식에 참가한 내빈들이 '광진복지재단 행복한 동행'이 적힌 카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광진복지재단은 점차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구민의 복지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설립됐다. 이와 함께 복지 관련 업무를 일원화함으로써 지역 복지컨트롤타워 역할 및 전문적 지원체계 구축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날 출범식에서는 자양4동 주민자치프로그램 팀의 줌바댄스와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미라클보이스앙상블의 축하공연에 이어 참석 내빈들과 함께 출범 선언식을 하며 광진복지재단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재단 이사장과 임원들에 대한 임명장 수여, 재단 설립에 도움을 준 단체 및 개인에게 감사패 수여식이 진행되었으며 구혜영 이사장이 재단 운영계획을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혜영 이사장(한양사이버대학교 교수)은 운영계획보고에서 광진복지재단은 이웃주민, 복지통반장, 주민자치위원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긴급복지서비스 대상자에 대한 사례관리와 집중케어를 실시해 복지대상자를 발굴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또 지역사회 주민이 주체가 되는 복지기금 모금사업을 추진해 광진구민 기부금이 광진주민에게 쓰이게 돕고 다양한 영역에서 복지 정책을 발굴 할 수 있도록 주거, 노동, 환경, 교육, 문화 등 여러 영역의 복지 커뮤니티를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복지인력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문아카데미 교육 및 온라인 기본교육, 우수 인력 해외연수 공모 등을 실시하고 주민을 대상으로 욕구 및 자원조사를 진행해 광진지역사회에 적합한 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고 향후 재단운영계획을 밝혔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다양하고 복잡한 복지 수요는 날로 증가하고 빈부의 격차는 좁혀지지 않으며 생활이 어려운 분들은 점점 늙어가고 있다. 많은 고민과 논의를 거쳐 출범하게 된 광진복지재단이 지역 복지 수준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자양4동주민들의 줌바댄스 축하공연     © 디지털광진

 

▲ 미라클보이스앙상블의 축하공연     © 디지털광진

 

▲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선갑 광진구청장     © 디지털광진

 

▲ 업무보고를 하는 구혜영 이사장     © 디지털광진

 

▲ 이날 복지재단 출범식에는 많은 사람이 몰려 나루아트센터 1,2층 객석을 모두 채웠다.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0/29 [15:01]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