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6년을 한결같이, 광나루교회의 이웃사랑
22일 어르신들 32명 초청해 따뜻한 건강밥상 갈비탕 대접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1/22 [18:25]

6년째매달 꾸준하게 이웃사랑을 실천해 온 교회가 있어 매서운 추위에도훈훈한 감동이 전해진다.

 

▲ 광나루교회 이진환 목사와 이용환 광장동장이 어르신들에게 인사드리고 있다.     © 디지털광진

 

 

광장동주민센터(동장 이용환) 근처에 위치한 광나루교회(대표 이진환목사)22일 점심시간에 모 식당에서 어르신들 32명에게 따뜻한 한 끼 식사로 갈비탕을 대접했다.

 

광나루교회는 지난 201411월부터 매달 셋째 주에 평소 식사를 챙겨 드시기 어려운 소외계층 어르신들과 경로당 어르신들 3~40명을 초청해 계절별 건강식을 대접하고 설명절과 추석명절에는 어르신들에게 명절선물도 챙겨드렸다. 현재까지 지원한 63회의 식사비와 11회의 명절선물비는 대략 3천만 원에 달한다.

 

이렇게 꾸준하고 조용히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광나루교회는 우리 이웃을 마을 내 자원으로 돌보는 마을공동체 사회를 구현하는 데 기여하였으며, 가진 것을 나눔으로써 행복이 더해지는 나눔문화의 확산에 모범이 되고 있다.

 

식사를 마친 김 모 어르신(80)집에서 식사를 하면 간단히 챙겨먹거나 거른 적도 있는데 이렇게 따뜻한 밥 한 끼를 먹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이런 도움이 있을 때마다 세상이 참 따뜻한 곳임을 느끼게 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광나루교회의 이진환 목사는 식사를 챙겨 드시기 어려운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 따뜻한 식사를 드실 수 있어서 기쁘다.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잘 지낼 수 있기를 바라며 교회의 담임목사가 바뀌어도 이 행사가 계속 이어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장동주민센터 이용환 동장은 자발적으로 나서서 6년째 매달 꾸준하게 나눔을 실천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이렇게 교회의 적극적인 후원이 있어 도움의 손길을 받지 못하는 소외계층이 따뜻한 위로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마을의 이웃을 돌보는 나눔문화가 확산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 식사를 기다리는 어르신들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22 [18:25]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