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모든 학생의 가능성을 여는 책임교육 실현한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청, 온라인 컨설팅 및 서울두드림학교 컨설팅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04/28 [17:52]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은 4월 27일(화)부터 4월 28일(수)까지 관내 초등학교 및 두드림학교 운영 학교를 대상으로 모든 학생의 가능성을 여는 책임교육 실현 성동광진 이음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교사의 사랑’  2021 성동광진「Auto Zoom」 온라인 컨설팅 및 서울두드림학교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현재 학교는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등교 원격수업 상황에서 기초학력보장을 위한 학교교육과정 운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수업을 연계한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에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온라인 컨설팅을 실시하여 현장 교사들의 원격과 등교수업에 따른 기초학력보장을 위한 운영 방안 상호 모니터링 및 사례 나눔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온라인 컨설팅단은 2021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기초학력지원단 9명의 단원을 중심으로 관내 초등학교를 6개 지구로 편성하고, 4월 21일 사전 협의회를 통해 온라인 컨설팅 진행 시 퍼실리테이터로서 역할 등에 대해 협의하였다.

 

교사의 사랑  프로젝트 1: 「2021 성동광진 기초학력「Auto Zoom」온라인 컨설팅」은 사전 설문을 통해 지원요청 사항을 파악하고 이에 따른 맞춤식 컨설팅으로 1,2부로 편성되었다. 1부는 함께하는 고민! 「Auto Zoom」은 △2021 기초학력 책임지도 궁금증 알아보기, △기초학력 다중지원팀 운영의 실제, △초1,2 기초학력 협력교사(강사) 운영의 실제, △초2 기초학력 보장 집중지원 운영의 실제를 함께 공유하였다. 2부는 관내 초등학교 43개교를 6개의 지구로 편성하고 소회의실에서 △지구별 네트워크 구축, △단위학교 기초학력 책임지도 운영 사례 공유, △질의 응답 및 설문조사로 마무리 하였다.

 

교사의 사랑  프로젝트 2: 「2021 성동광진 초등 서울두드림학교 컨설팅」은 관내 두드림학교 운영교 4교를 대상으로 학습지원대상학생 지원을 위한 다중지원시스템 구축 및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해 실시되었다. 컨설팅 지원은 △단위학교 두드림학교 계획 및 운영 현황 공유, △단위학교 두드림학교 운영 우수 사례 발굴, △두드림학교 운영 애로 사항 및 발전 방향 모색 등으로 구성되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교사의 사랑  프로젝트 「2021 성동광진 기초학력「Auto Zoom」온라인 컨설팅」 및 「2021 성동광진 초등 서울두드림학교 컨설팅」 으로 코로나 시대, 등교ㆍ원격수업에 따른 기초학력보장을 위한 학교교육과정 운영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나아가 기초학력책임지도제 운영 방향 모색 및 상상을 통한 재탐구로 모든 학생 끝까지 책임지는 맞춤식 기초학력책임지도 운영 내실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정영철 교육장은 “앞으로도 대면-비대면 방식을 활용하여 학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등교ㆍ원격교육에서 기초학력보장활동 운영 우수사례 발굴 및 일반화를 통해 모든 학생의 가능성을 여는 책임교육 실현을 위해 교육공동체에 다양한 지원 및 의견수렴과 소통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28 [17:52]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