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더 낸 지방세’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찾아가세요.
광진구, 구민대상 ‘카카오톡 지방세 환급신청 서비스’ 운영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05/12 [18:19]

 

 광진구에서는 구민이 더 낸 지방세에 대해 간편하게 환급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지방세 환급신청 서비스를 운영한다.

 

 

▲ 카톡을 통한 광진구 지방세 환급  © 디지털광진

구는 오는 531일까지를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하고, 납세자가 기한 내에 지방세 미환급금을 찾아갈 수 있도록 환급통지서를 발송하는 등 적극 홍보하고 있다.

 

지방세 미환급금은 국세경정, 자동차세 연납 후 소유권 이전 등으로 인해 주로 발생하게 되며, 발생 후 5년 이내로 수령해야 한다.

 

환급신청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광진구지방세환급채널을 추가한 후 1:1 채팅으로 환급번호와 성명, 환급받을 본인 명의의 계좌 정보를 전송하면 된다. 또 카카오톡 외에도 위택스 또는 서울시 etax시스템, ARS 전화, 문자, 우편 등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이와 함께 구는 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도 카카오톡으로 쉽게 환급신청을 할 수 있도록 중국어와 영어로 환급신청 메뉴를 개설하고, 맞춤형 지방세 환급통지서를 제작해 발송했다.

 

김선갑 구청장은 현재 구민들이 찾아가지 않아 잠들어있는 지방세 환급금은 총 3,497, 192백만 원 상당이다라며 다양한 방법으로 간편하게 환급신청이 가능하니 빠른 시일 내에 찾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납세자는 지방세 환급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할 수 있다. 납세자가 기부신청서를 작성하여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전송하거나 인터넷, ARS 등으로 신청하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로 환급금이 전달되며, 연말정산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5/12 [18:19]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