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동청소년 정서·행동적 문제에 따른 교사 대처전략은?
성동광진교육센터 마음이랑 Wee센더, 28일 관내 학교 교사 대상 연수 실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05/21 [16:32]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 마음이랑Wee센터는 오는 281330분 관내 초··고 일반교사(담임 및 교과교사)를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정서·행동적 문제에 따른 교사 대처전략연수를 실시한다.

 

▲ 지난해 연수모습  © 디지털광진


  

이번 연수는 교실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학생 정서·행동적 문제에 대한 정보 제공 및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일반교사의 생활지도 및 상담 능력을 향상하여 학교상담 사각지대에 있는 정서 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연수에서는 학교에서 만나는 아동청소년 문제행동(우울, 품행문제, ADHD, 자해 및 자살 등)에 대한 이해, 학교 내에서 이런 문제행동을 보이는 학생을 마주했을 때 담임 및 교과교사가 취해야 할 적절한 태도와 대처방식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아동 청소년 상담전문가인 강차연 소장(녹색나무심리연구소, 상담심리사 1)을 강사로 초빙하여 강의 및 소집단 토론, 실습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연수의 효과성을 높이고, 학교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마음이랑Wee센터는 관내 일반교사(담임 및 교과교사) 및 전문상담()사 대상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학생 상담 및 생활지도 전문성 향상을 돕고, Wee센터와 관내 학교의 연계 강화를 통해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정영철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학생의 정서·행동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담임 및 교과교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제공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5/21 [16:32]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