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마음이랑Wee센터, 부모교육 ‘부모마음 보듬기’ 실시.
15일 센터 내방학생 보호자 및 학부모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1차 부모교육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06/10 [17:32]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 마음이랑Wee센터는 오는 15일 오전 9시 센터 내방학생 보호자 및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1차 부모교육부모 마음 보듬기를 실시한다.

 

▲ 지난해 실시되었던 부모교육 모습  © 디지털광진


  

부모 교육은 부모가 자녀의 아동·청소년기 특성을 이해하고 가정 내에서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을 배워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또한 자녀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에 대한 공감과 지지를 통해 정서적 회복 및 치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되었다.

 

교육은 애착유형과 양육방식 이해하기, 감정코칭을 활용한 건강한 의사소통 실습,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법 적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자녀양육 시 부모가 겪는 고충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부모 간 고민을 공유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마음소통심리상담연구소 박강희 소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내용 전달 위주의 강의보다 워크샵, 집단상담 등을 통해 교육 내용을 체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앞으로도 마음이랑Wee센터는 자녀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자녀양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부모 교육을 운영하여 자녀에 대한 깊은 수용과 공감을 촉진하는 한편, 학부모 스스로 치유 및 회복을 통해 자녀의 심리적 안정감을 증가시킬 수 있는 여러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 정영철 교육장은 이번 부모 교육을 통해 가정 내 건강한 의사소통을 촉진하여 보다 긍정적인 부모-자녀 관계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6/10 [17:32]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