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의회 도시재생연구회, 민간위탁 시설 방문
13일과 20일, 민간위탁 사무 실태파악과 개선방안 강구 위해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07/23 [17:12]

광진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광진도시재생연구회(대표 연구위원 이경호)’13, 20일 양일간 민간위탁 사무 실태 파악과 개선방안 강구를 위해 현장을 방문했다.

 

▲ 20일 청소용역업체를 방문한 광진구의회 도시재생연구회 위원들  © 디지털광진



지난 6MZ세대를 위한 문화 공간 조성 현장 실사를 진행한 바 있는 광진도시재생연구회는 이번에는 민간위탁 실태파악과 관리 및 개선방안 연구를 위해 관련 시설을 방문했다.

 

13일에는 광장종합사회복지관’, ‘마을자치센터’,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방문했다. 각 시설을 돌아보며 실효성 및 효과 등을 집중 점검했고, 운영 현황 및 업무 성과 파악, 애로사항 청취 등을 진행했다.

 

20일에는 ‘CCTV관제센터청소용역업체 4개소(경동사, 대아EDI, 로칼크린, 장수환경)’를 찾았다. 먼저 CCTV관제센터를 방문한 위원들은 CCTV현황과 운용 실태 등을 확인했으며, 운용상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구민 안전을 위한 시설인 만큼 보다 신중한 자세로 점검에 임했다. 이어 청소용역업체에서는 관내 구역별 현황과 종사자 근로 여건, 근무환경 등을 파악, 어려운 점 등을 확인하며 위탁 현황을 점검했다.

 

현장방문을 마치며, 이경호 대표 연구위원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상기하게 되었다, “점검 결과를 토대로 효율적인 관리와 위탁 사무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도출해 행정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7/23 [17:12]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