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9일 지역인재양성 복나눔 멘토링 온라인 수료식
성동광진교육지원청, 한양대와 협력으로 수료식. 17일까지 멘티 지원 받아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12/09 [07:29]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흥)은 오는 29일 한 해의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복나눔 멘토링 수료식을 한양대학교(총장 김우승)와 함께 협력하여 개최한다.

 

▲ 복나눔 멘토링 수료식  © 디지털광진



2021 지역인재양성 복나눔 멘토링은 성동·광진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교육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의 잠재력 개발 기회를 부여하며, 마을자원과 학교 연계를 통해 촘촘한 학습정서지원을 실천하고 있다. ·고등학생 멘티와 대학생 멘토를 1:1 매칭하여 1년간 멘토링한다. 멘토링 운영과정에서 멘토·멘티의 지속적인 일지 보고와 피드백으로 유의미한 멘토링 수업이 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수료식은 일 년 동안 복나눔 멘토링 프로그램에 성실하게 참여한 중·고등학생 멘티와 대학생 멘토들을 위한 자리로, 줌과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 수료식에는 전국 4개 교육지원청(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멘토링을 운영 중인 사단법인복을나누는사람들, 한양대학교(서울, ERICA)·인하대학교·목포대학교 모두 참여하여 통합 수료식으로 진행한다.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서는 2022 복나눔 멘토링에 참여하고자 하는 교육취약계층 중·고등학생 멘티를 선발 중이다. 지원서 제출 기간은 123일부터 1217일까지이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강연흥 교육장은 복나눔 멘토링이 지역교육기관과 연계한 멘토링 통합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새로운 멘토링 모델을 제안할 것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2/09 [07:29]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